본문 바로가기

로고
현재 위치
  1. Sire Friends

Sire Friends

  • Sire Friends
게시판 상세
제목 이화익-Republic of Korea
작성자 SIRE KOREA (ip:106.242.102.5)
  • 작성일 2019-05-13 09:33:4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1
평점 0점


이 화 익


Republic of Korea






1) 자신의 소개와 함께, 연주자가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레코딩과 라이브 베이스 세션 그리고 작 편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화익 이라고 합니다. 베이스를 전문적으로 연주한지는 약 15년 정도 되어가네요. 처음 다루게 된 악기는 드럼이었는데 드럼의 킥과 베이스 기타가 잘 맞는 것에 매력을 느끼고는 친구의 베이스를 몰래 쳐보게 된 것이 지금에 이르게 됐습니다.





2) 연주자로써 가장 많은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구인가요? (, 스타일, 그 외)

 

저는 베이스라는 악기에서 리듬이 주는 아름다움 외에 멜로디가 주는 감동이 남다르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Nathan East의 연주에 많은 감명을 받고 또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한 Marcus Miller의 슬랩 톤,Gary Willis의 베이스 라인,Ray Brown의 솔로잉 등 제가 사랑하는 재즈 뮤지션들의 베이스라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밴드로는 Rage Against The Machine, Red Hot Chilli Peppers, Limp Bizkit등 리듬이 좋은 밴드를 좋아합니다.

 




3) 사이어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언제인가요? 그리고 사이어의 첫 느낌은 어떠셨나요?


2016년 겨울 쯤에 광고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약간의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마커스밀러가 자기 이름을 걸고 제작하는 베이스가 펜더가 아니라는 것에 의구심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당시 저는 가지고 있던 라크랜드 55-94 디럭스에 문제가 생겨 새로운 베이스를 찾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저는 원래 쉐도우스키, 알레바코폴로, 아틀라이어Z 등 세션 레코딩 성향의 팝 적인 톤을 내주는 베이스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사이어의 광고를 보게 되었고 관심이 생겨 한 달 정도를 유투브에서 찾아보고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고민하다가 저렴하지만 괜찮은 베이스라는 확신을 가지고 사이어 코리아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약 50곡 정도를 사이어 베이스로 녹음을 하게 되었고 지금도 녹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이어 베이스를 연주하면서 느낀 점은 대단하다는 말 말고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빈말이 아니고 비슷한 가격대의 베이스의 수준을 월등히 넘음과 동시에 세션 베이스로도 훌륭한 톤을 내 주기 때문입니다.

 

저는 5현을 사용 중인데 5현에서도 단단한 베이스를 내 주고 있고 프리 앰프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톤을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정말 큰 장점입니다. 고객들이 곡마다 다른 소리를 원하기 때문에 사이어 베이스는 레코딩 세션을 하기에 정말 좋은 베이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4) 사이어를 사용한 첫 연주 활동에 대해 알려주세요 (공연, 레코딩 등)

 

멜리플루어스-뭐라고 부를까

가능동 밴드-봄 노래

허클베리핀라이브 공연

 


 


5) 한국에서 사이어 프렌즈가 된 기분은 어떤가요?


세계적으로 알려진 좋은 베이스의 프렌즈가 된다는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 입니다. 앞으로 좋은 활동을 통하여 추후 세계적인 뮤지션 들과 함께 연주하고 싶습니다. 남쇼 사이어 부스에서 연주하게 될 날이 온다면 정말 영광스러울 것 같습니다.





 

6) 사이어를 구매하려는 연주자들에게 해 주고 싶은 이야기는?


솔직히 사이어는 가격이 참 저렴합니다. 그래서 한국의 스윙이나 콜트와 같은 브랜드와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절대 아닙니다.

사이어는 이 가격대보다 훨씬 높은 가격대의 베이스와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는 톤을 내줍니다. 특히 팝이나 가요에서의 레코딩 톤은 정말 훌륭한 톤을 내어줍니다. 저는 가격이나 남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아닌 자신이 직접 생각해보고 듣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이어를 직접 경험해 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7) 자신에게 음악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신이 주신 선물 같습니다.

 




8)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이어 악기를 선택한 이유는? (사용 악기의 이름과 선택 이유)

 

첫 베이스는 사이어 V7 Alder 5WH / 로즈우드 지판 모델(1nd Generation)이고, 최근에 사이어 V7 Ash WB 메이플 지판 모델(2nd Generation)을 구매했습니다. 첫 베이스도 물론 좋은 베이스였지만 좀 더 슬랩에 적합한 사양의 모델을 고민하고 있던 차에 사이어 2세대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동안 눈여겨보았던 V7 2세대의 메이플 지판 모델을 추가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역시!! 슬랩 에서의 그 사랑스런 쫀득쫀득함에 만족하며 연주하고 있습니다. 

 




9) 현재 어떤 음악 활동을 하고 있습니까?

 

가요 레코딩 세션, 드라마음악 작 편곡, 광고음악 작 편곡, CCM 작 편곡 등을 하고 있습니다.

 




10) 향후 사이어와 함께 하게 될 활동 계획을 알려주세요

 

앞으로 저의 모든 작업과 작 편곡에 사이어 베이스가 함께 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leehwaik01.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hop Community

Customer Service

항상 고객님이 최우선입니다

  • 041-415-1013
  • 월-금, 10시-17시
    점심시간 12:30~13:30
    주말 및 공휴일은 쉽니다.
  • 우리은행 1005-802-223554
  • 예금주 : (주)데임
  • A/S 센터 : 041-562-5614